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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봄철 건강관리와 필수 영양소
작성자 주식회사메디웰 (ip:)
  • 작성일 2020-03-09 16:3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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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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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코로나 때문에 봄이 왔는지 모를 만큼 마음이 싱숭생숭 하네요.
봄에는 꽃가루,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가볍게 여기고 방치하면

기관지천식, 폐렴, 폐기종, 폐결핵 등으로 악화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코로나 때문에 잊고 있었던 봄철 건강관리!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볼까요? 

봄철 건강관리법

1.스트레스 관리
3월과 4월에는 일조량과 환경의 변화가 생기면서 스트레스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스트레스를 줄이고 , 피할 수 없다면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가벼운 운동, 조깅 등은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2.손, 발 등 개인위생 관리
꽃가루, 미세 먼지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은

특히나 봄철에는 마스크를 착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손은 자주 씻고 손으로 눈, 코 등을 자주 만지지 않도록 합니다. 


3.수면은 충분히
우리가 자는 동안에는 신체의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행복 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르토닌이 분비됩니다.


수면시간은 일반적으로 6~7시간을 자는 것이 좋으며,

잠들기 전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거나 반신욕하기, 따뜻한 우유 마시기 등은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4.물 자주 마시기
우리 몸의 70%는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죠?

특히 뇌세포에서 85%, 혈액의 82%, 뼈의 25%가 물로 구성되어 있어

이 중 1~2%만 부족해도 우리 몸은 쉽게 피곤함을 느낀답니다.


물을 마시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혈액 순환 및 뇌세포도 촉진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봄철 건강을 위한 영양소

1.비타민B복합제
비타민B군은 세포의 활성화,

에너지 생성을 위해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특히 피로와 관련하여 추천 제품으로 한 번쯤 들어보셨죠?
*비타민B군은 서로 상호작용하므로 단일 성분 보다는 복합제로 추천 드립니다. 



2.비타민C
우리 몸에서 비타민C는 눈, 면역세포와 부신, 뇌하수체와 같은

뇌와 신경계가 분포한 곳에 많이 있습니다.
특히 부신은 피로와 면역, 염증과 관련된 기관으로,

비타민C의 부족은 부신의 기능에 문제를 일으켜

피로와 면역 저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3.비타민D
비타민D는 신경전달물질인 멜라토닌과 세르토닌의 분비에 관여를 합니다.

따라서 비타민D가 부족하면 수면과 면역, 스트레스 완화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D는 면역을 담당하는 백혈구의 비타민D 수용체를 통해

체내로 흡수되어 체내염증물질을 억제하고 바이러스와

 세균을 죽일 수 있는 면역 단백질을 만들어 냅니다.


비타민D가 뼈 건강에만 중요한 줄 알았는데

왜 면역력과 피로와 관련하여 중요한 비타민인지 아시겠죠? 



모든 건강의 기본은 규칙적인 생활과

균형 있는 식습관, 그리고 적절한 운동입니다.


이 세 가지와 함께 면역, 피로와 관련된 영양소를 조금 더 신경 쓰신다면

코로나도 봄철 피로도 이겨낼 수 있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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